본문 바로가기

센터언론보도

  • 제9회 자조모임 연합캠프 실시(김천뉴스)
  • 등록일  :  2019.08.01 조회수  :  6,375 첨부파일  : 
  • 제9회 자조모임 연합캠프 실시

    마음의 문을 열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뜻깊은 시간

     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2 (1).jpg

     

   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(이사장 정근재)는 포에버(FOREVER),마중물, 연합 자조모임 캠프를 7월 27~28일(1박2일)의 일정으로 김천시 농소면 봉곡리 이화 만리에서 가졌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3.jpg

     

    이번 캠프는 '우리들의 행복쉼표! 파워 업!'이라는 주제로 자연과의 만남 속에서 마음의 평안함을 얻고, 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함으로 사회성과 배려심을 높이며 나아가 미래를 향한 도전과 비젼을 꿈꾸게 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27 (1).jpg

     

    피해자, 피해자가족, 자원봉사자, 직원을 비롯 상담위원 등 26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통하여 마음의 문을 열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뜻깊은 시간과 함께 자연과 더불어 즐거운 만남을 가졌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5.jpg

     

    첫째 날 일정은 프로그램 일정소개와 웃음치료사와 함께 하는 서로의 어색함을 깨는 시간, 이명희 강사의 동영상을 통한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이해하기와 디베이트를 통한 즉흥연설 연습해보기 등 참가자들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스피치 능력 키우기를 하였으며 이외에도  ‘호신술’, 물놀이, 송편 만들기, 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을 가졌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15.jpg

     

    둘째 날 아침 기상미션으로 ‘요리테라피’가 있었으며, 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‘가죽공예’, 향기가 솔솔 석고를 이용한 석고 방향제 작품을 만들어 서로에게 선물하며 캠프를 마무리했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20.jpg

     

   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 NGO사업 프로그램 선정과 김천시 사회복지사 협회(회장 김종철) 의 후원으로 피해를 입은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의미를 주는 행사였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18.jpg

     

   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정근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피해자들이 공동체의 중요성을 깨닫고 함께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.

     

    크기변환_사본 -캠프29.jpg

     

    이번 캠프를 통하여 빠른 회복을 기대하며 구성원 상호간의 친근감 속에 이웃과 더불어 살아감을 배울 수 있도록 김천‧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늘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